Securing Keys

[프랑스 교환학생] EPITA 입학허가서 수령 (D - 71) 본문

Abroad/프랑스 교환학생

[프랑스 교환학생] EPITA 입학허가서 수령 (D - 71)

GRACE_MJ 2019. 6. 29. 01:35

입학허가서 하나 받기가 뭐 이렇게 어려운지...ㅠㅠ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입학허가서를 받기까지의 과정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

↓↓↓

https://secure-key.tistory.com/2

 

[프랑스 교환학생] EPITA 온라인 신청서 제출 (D - 127)

이제 Home University에서는 승인을 받았으니, 상대교인 EPITA에 승인을 받으면 최종적으로 입학허가서를 받는다! 워낙 일처리가 늦다고 소문난 프랑스라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 건 빨리 처리를 했다. 2019년 4월..

secure-key.tistory.com

 

 

  • 2019년 6월 17일: EPITA의 Fundamental semester 권유
  • 2019년 6월 17일: 본교에서의 3학년 1학기 이수강의 제출
  • 2019년 6월 19일: Enrollment Letter (입학허가서) 수령

 

출처: Google 이미지

 

 

 

 

 

 

 

 

 

 

Fundamental semester 권유 (2019년 6월 17일)


지난 6월 4일, 해외장기체류보험까지 완전히 제출하고 입학허가서가 오길 기다리고 있는 도중,

EPITA에서 새로운 메일이 도착했다

 

Specialization courses, 즉 Year 4 강의가 적합하지 않아 보인다,

Specialization courses 전에 듣는 Fundamental semester가 어떻겠느냐...

Fundamental semester로 듣는다면 바로 입학허가서를 보내주겠다...

 

 

이미 Year 4 일정에 맞춰서 비행기 표를 끊어놓기도 했었고,

그 전 과정인 Year 3가 들을 수 있는 강의들은 대부분이 내가 본교에서 이수한 강의들이었다 ㅠㅠ

 

어떻게해서든 Year 4로 승인받기 위해

나는 이미 본교에서 Year 3가 듣는 대부분의 강의를 이수했다고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3학년 1학기 이수강의 제출 (2019년 6월 17일)


담당자 왈, 내가 보내온 ToR (Transcript of Records, 성적증명서)에서는 확인되지 않는다, 새로 ToR을 보내달라...

 

하지만 나는 이때가 기말고사 기간이었고, 아직 3학년 1학기가 끝나지 않은 상태였다

즉, 내가 이러한 강의들을 이수했다고 증명할 성적증명서가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직접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공식적인 서류가 아니지만, 이런 강의들을 이수했고 따라서 Year 3 강의 중 내가 들을만한 강의가 없다는 것을 보이기위해... 어쩌면 이런 사항들을 고려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서류를 만들어서 보냈다

 

 

학교 사이트에 들어가서 3학년 1학기 수강신청과목 부분을 캡처해서 (한글로 되어 있었음)

수강신청과목 (한글 → 영어)

알아들을 수 있게 위와 같이 한 강의 한 강의 영어로 번역해서 입력하고

 

 

 

 

Fundamental courses와 내가 이수한 강의를 대조한 표

위의 표처럼 Fundamental courses인 Year 3에서 진행되는 강의

내가 이미 이수한 강의들짝지어서

(내 전공과 관련하여) 내가 들을만한 강의가 별로 없다는 것을 표현했다

시험기간이 이게 무슨 고생인가...ㅠㅠ

 

이렇게 만든 서류를 담당자에게 보내니, 학과장에게 보여주고 다시 요청해보겠다고 했다

 

 

 

 

 

 

 

 

 

 

 

 

EPITA 입학허가서 (Enrollment Letter) 수령 (2019년 6월 19일)


그리고 드디어 입학허가서를 받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Enrollment Letter (입학허가서)

다행히 학과장이 공식적인 서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인정해주었나보다

담당자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드디어 한시름 놓게 되었다!!

 

 

 

 

입학허가서 수령 후 학생 비자 신청 절차

↓↓↓

https://secure-key.tistory.com/4

 

[프랑스 교환학생] Campus France 서류제출/면접 (D - 56)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드디어 EPITA PARIS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았다! 입학허가서 수령 절차 ↓↓↓ https://secure-key.tistory.com/3 [프랑스 교환학생] EPITA 입학허가서 수령 (D - 71)..

secure-key.tistory.com

 

Comments